리얼후기

안면윤곽/양악 윤곽3종 7개월차 솔직 후기입니다!

토깽이 2021-07-06 20:01 165

저는 30대 중반이고 작년 11월 말에 수술받았습니다.

광대, 턱끝, 사각턱 이렇게 윤곽 3종 받은지 어느덧 7개월이 넘었네요!

조금 긴 후기글이 될거 같습니다>.<

저는 정면에서 볼 때 얼굴 가운데가 꺼져있는 얼굴이라 원래도 옆모습을 볼 때마다 많이 아쉬웠고 사진발이 정말 안받는 편이었어요!

그런데 20대 중반이 넘어가면서 젖살이 너무 많이 빠지면서 광대가 도드라지니 정말 사진을 어떻게 찍어도 마음에 안들고 컴플렉스였는데 퇴사를 하면서 잠시 쉬는 동안 더 늙기 전에 여기 저기 정보 찾고 상담한 뒤 수술 결정했습니다!

사각이 너무 발달한 편은 아니지만 전체 발란스와 수술 후 만족도를 생각해서 사각도 같이 했어요!

현재는 광대라인이 많이 매끄러워지고 전체적으로 얼굴 사이즈도 많이 작아져서 정말 만족하고 있어요.

보시는 분들 마다 얼굴이 너무 작다고 할 정도에요.

이렇게 만족하다보니 한 살이라도 젊을 때 했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도 솔직히 있습니다!

고민하다 찾아간 병원에서 선생님께 상담했을 때 수술과정과 방법에 대해 쉽고 디테일하고 차분히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경력도 많으시고 여쭤본 것에 답변도 잘해주셨어요.

사실 얼굴에 있는 뼈를 건드리는 수술이라 정말 두려움과 걱정도 많았는데 편안하게 해주셔서 믿음도 갔습니다.

수술 첫 날은 깨고 나서 한 시간은 전신마취 했던거 때문에 많이 힘들었어요. 이건 다른 수술도 해봤는데 모든 전신마취가 그래요ㅠ

하지만 여러분 안아픈 수술은 없습니다! 아파요! 아픕니다! 아픈게 당연하죠!

그래서 회복실에서 보호자도 없이 누워있었는데 호출을 자꾸 누르게 되더라고요... 아파요~ 하면서요....

누르면 간호사님들이 친절히 잘 도와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ㅠㅠ

그리고 시간이 지나고 목아프고 진정되고 그러니 3시간 정도 침대에 누워 있다 당일 퇴원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집에 가서 물종류 음식에 빨대꽂아 섭취가능한데 제대로 밥을 먹을 수 있을 때까지는 다이어트는 덤이랍니다ㅎㅎㅎ

멍빠지는 건 개인 차가 정말 심해서 정해진건 없는 거 같구 저는 나이도 있고 멍이 그렇게 빨리 없어지는 편이 아닌데 큰멍은 3~4일 정도 아주 퉁퉁한 큰 붓기와 함께 싹 빠지고, 열흘이 채 되지 않아서 나머지 멍들이 완전히 싹 빠졌어요.

전체적인 큰 붓기는 한달 정도 걸려 가파르게 빠지는 듯한데 잔붓기는 아직도 서서히 조금씩 빠지고 있는 중이랍니다.

팁을 드리자면 처음에는 수술 후 이틀 정도 뒤부터는 산책하는 정도의 가벼운 운동과 가벼운 스트레칭을 병행하면 진짜 붓기 빼는데 도움이 될 듯해요!

저는... 그 때 왜그리 잠을 잤는지... 아프다는 핑계로, 춥다는 핑계로 엄청 잤더니 붓기 빠지는 속도가 더뎠어요ㅠ

저는 잠도 많아서 아침에 일어나면 얼굴이 붓는데 저녁에 빠졌다가 아침에 도로 붓는 거 같아요ㅋㅋㅋㅋㅋ

근데 피부는 정말 좋아보여서 오히려 부은 게 더 이뻐보이는건 안비밀임돠!

그리고 워낙 전에 볼살 많이 빠져서 광대가 도드라졌었던 터라 지금 붓기가 살짝 있는 게 정말 좋네요ㅠㅠ

어려보인다는 말 더 많이 듣고 있습니다!!ㅋㅋㅋ

신경은 수술 후 입주변 피부겉?에만 살짝씩 부분적으로 없던 게 조금씩 돌아와서 지금은 거의 돌아왔어요.

이것도 개인적으로 다른 외과수술들을 했었을 때 절개한 쪽 피부신경이 다 조금씩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 금방 다돌아옵니다!

광대나 사각턱 이렇게 하나만 하시면 회복도 훨씬 빠를거고 일반식사 금방 하실 수 있을 거 같아요!

그리고 역시 뼈수술은 젊을 수록 회복속도가 빠른 거 같아요!

그래도 나이가 좀 있더라도 광대나 사각턱 때문에 너무 컴플렉스가 심하신 분들은 충분한 상담을 하셔서 수술을 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하시는 걸 고려해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지금은 머리스타일 칼단발이던 숏커트던 가리지 않고 왠만하면 다 잘 어울려서 헤어스타일에 구애안받고 있고요. 사진으로 봤을 때도 전보다 얼굴라인이 다음어져서 사진도 더 잘나와요!

마지막으로 얼굴에 있는 뼈를 건드리는 수술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고민하셔야하고 무리하게 수술하시는 건 말리고 싶습니다! 의사선생님과 충분한 상담 후 결정하시기 바랄게요!


↓수술 전



↓수술 후